제7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이 9월 29일(금)부터 10월 1일(일)까지 청주예술의 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특히 도민과 함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보강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개최된다. 도민 참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을 알아본다.

◇ 김제동의 행복콘서트(9.29(금) 14:00) 

  인기 방송인 김제동이 말하는 ‘행복’이란 무엇인지 들어보고 공감해 보는 토크콘서트가 행사 첫째 날 개최된다. 한‧중 젊은이들의 현실 속 고민 해결과 시민들의 행복한 인생을 위한 조건을 함께 찾아본다.

◇ K-POP 프라임 콘서트(9.29(금) 18:00)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의 화려한 개막을 알리는 K-POP 프라임 콘서트가 29일 저녁 청주예술의 전당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김종국‧차오루의 진행으로 황치열, 볼빨간 사춘기, B.I.G., 크리사츄, 베리굿, 헤일로, 엘리스, ONF 등 인기 아이돌 가수들의 화려한 공연은 도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

◇ 컬러풀 런 & 치맥 페스티벌 (9.30(토) 16:00) 

식용 색소를 뿌리며 인종‧국적‧나이를 넘어 하나 되는 이벤트 달리기, 컬러풀 런이 예술의 전당 인근에서 펼쳐지고, 이어서 헤이즈, 애쉬비 등 힙합 공연과 함께하며 치킨‧맥주를 즐기는 치맥 페스티벌이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도민 누구나 컬러풀 런 참여가 가능하고 최신 스마트폰 등 다양한 경품 행운의 기회도 함께 잡을 수 있으며, 컬러풀 런 참여자는 치맥 페스티벌에 우선 입장이 가능하다. 컬러풀 런 사전신청은 www.korchin.com에서 할 수 있고 행사장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 중국예술단 초청공연 (9.30(토) 14:00) 

중국 현지에서 초청한 중국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중국 전통 무용, 경극, 악기연주 등 평소 보기 힘든 중국 전통문화 공연을 통해 중국인 유학생에게는 향수를, 도민 들에게는 중국을 좀 더 알아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 한‧중 대학생 가요제(10.1(일) 15:00) 

3일간 펼쳐진 열정의 축제를 마무리하는 폐막식은 한‧중 대학생 가요제 결선무대와 함께한다. 끼 많고 열정 넘치는 한‧중 대학생들의 노래 도전과 함께 인기 가수 V.O.S의 심사와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아쉽지만 내년 페스티벌을 기대하며 행사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지는 상설 프로그램(9.29.~10.1.)

이 밖에도 도내 11개 시‧군이 모두 참여하는 홍보관, 뷰티체험관, 한‧중 푸드존, 프리마켓, 중국 전통문화 체험, 전통의상 체험 등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행사장 곳곳에서 행사 기간중 상설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