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절정인 10월 10일(화), 서울 각 자치구를 대표하는 여성합창단이 참가하는 『2017 서울여성합창페스티벌』이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197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6회를 맞이한 서울여성합창페스티벌은 서울시가 주관하는 대표적인 여성문화축제로, 자치구 여성합창단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열려 그 의미를 더한다.

 대회 참가 서울시 자치구 여성합창단은 국내외 각종 대회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실력파 합창단으로 이번 페스티벌은 이들의 공연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이다.
  올해도 여성합창단은 저마다 오페라, 뮤지컬, 민요 뿐 아니라 영화․드라마 OST까지 음악적 완성도가 높은 다양한 곡들로 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가브랜드대상 공적상에 빛나는 뮤지컬 배우 ‘남경주’의 축하공연과 서울시청년예술단 ‘코리안아츠’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마지막 합창곡인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남경주와 구로여성합창단 소속 최선미 씨가 듀엣으로 부를 예정이어서 뮤지컬 배우와 아마추어 솔로스트가 함께하는 색다른 공연까지 감상할 수 있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2017 서울여성합창페스티벌 관람신청은 사전 접수로 진행하며, 10월 8일(일) 24:00까지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http://yeyak.seoul.go.kr)에서 접수중이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은 전화접수(☎ 2133-2568)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좌석 배정은 당일 선착순이며, 잔여석은 현장에서 배포된다. 또한, 유아동반 관람객은 공연 시작 30분 전부터 세종문화회관 놀이방인 아이들세상(02-339-1593)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온라인 소셜방송 라이브서울 (http://tv.seoul.go.kr) 에서 생중계되며, 모바일앱(안드로이드 마켓 또는 앱스토어에 ‘라이브서울’ 검색 후 다운로드)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장화영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서울여성합창페스티벌은 자치구 여성합창단과 시민이 합창으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라며, “많은 분들이 공연장을 찾아 아름다운 합창 선율로 10월의 어느 멋진 날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