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평•가평 일대는 맑고 시원한 계곡과 각종 익스트림 수상레저 체험, 호반드라이브코스, 쁘띠프랑스, 자전거도로 등 다양한 것들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이다. 또한 서울권에서도 차로 1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고 청평역, 청평터미널 등 대중교통 편 역시 발달해 있어 많은 나들이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렇듯 인기 관광지인 청평에는 그만큼 가볼만한 식당들도 많은데 그 중, 무려 2대의 오랜시간 동안 전해 내려오며 변하지 않는 맛과 서비스로 꾸준히 사랑받는 닭갈비, 동태탕 맛집이 있어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한다. 뚝배기동태탕•종가닭갈비는 대가 바뀌며 대표는 달라졌지만 그 맛만은 여전히 변하지 않은 채 유지되고 있다.

이러한 ‘뚝배기동태탕•종가닭갈비’의 맛의 비결은 업체의 1대부터 시작된 자체적인 조리법과 철저한 재료 공수에 있다고 한다. 메인 메뉴인 닭갈비는 신선도가 높은 질 좋은 닭 준비를 위해, 한 번에 소진 가능한 소량만 공수한 후 조리하고, 거기에 대를 걸쳐 내려오는 이 집만의 특별한 양념으로 차별화된 맛을 더하고자 했다. 또한 해당 업체의 닭갈비는 1인분의 양이 250g으로 여타의 닭갈비 전문점 보다 푸짐한 요리를 제공하고자 했다.

또한 동태탕 역시 이집의 대표적인 추천 메뉴이다. 해당 업체의 동태탕은 대표가 직접 찾아낸 산약초 7가지를 첨가해 생선의 비린내는 잡고 깔끔하고 깊은 맛을 자아낸다고 한다. 또한 주요 재료인 동태, 고니, 알 등은 모두 따로 따로 깔끔하게 작업해, 보다 탱탱한 생선의 식감과 고소한 고니, 알 등의 참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업체의 대표는 “우리 식당은 전국 방방 곳곳에서 정말 다양한 손님들이 찾아와 준다.”며 “나는 가업을 물려받으며 먼저 가게를 연 1대의 명성에 부끄럽지 않도록 철저하게 일관성 있는 맛을 보존하고자 했고, 손님이 편안히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을 만들기 위해 지금도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업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뚝배기 동태탕•종가닭갈비’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