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이하여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동지역 주민 한마음 체육대회, 마을 단위 체육․문화 행사와 학교 동문회 화합 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동지역 주민 한마당 화합 행사로는 9월 30일 도남동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비롯하여 삼양동민 한마음체육대회(10. 1.), 노형동민 단합체육대회(10. 5.), 화북동민 한마당체육대회(10. 8.), 연동동민 한마음체육대회(10. 8.)가 개최되고 있고,

마을 단위 주민 화합 행사로는 신촌리민 체육대회(10. 1.) 등 24개 마을에서 주민과 귀성객이 함께하는 체육대회, 노래자랑, 윷놀이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또한, 학교 선․후배가 함께 어우러지는 동문의 날 행사도 한동초등학교 총동문회 체육대회(10. 1.) 등 11개 초․중․고 학교 동문회별로 모교 운동장에서 한마당 잔치를 하고 있다.

이외에도 골목축제, 나눔 축제, 아쿠아슬론대회 등 지역 주민과 귀성․관광객들이 함께 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진다.

제주시에서는 추석 맞이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화합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따뜻한 고향의 온정을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애향심을 고취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