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지난 9월 22일(금), 옥천여자중학교 진로담당교사(장선순 교사)와의 연계를 통하여 평소 자원봉사 경험이 있는 교내 참사랑봉사동아리 1학년생 14명을 대상으로 ‘2017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배움나눔 心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및 옥천군소방서와 연계하여 자원봉사자 응급처치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였으며 마지막 시간에는 각자 개인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의미 자원봉사자의 활동 영역, 그리고 자원봉사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자세 등을 교육 받으며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교육 후 ‘자원봉사’ 에 대한 생각을 서로 나누며 성숙한 자원봉사자로서의 가치관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자원봉사학교를 통해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오늘 느낀 이 감정을 가지고 앞으로 봉사활동을 할 때 진심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또 평소 경험해 보기 어려운 응급처치 방법을 실습해 봤는데 응급상황에 일어났을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이준호 관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지만 형식적인 자원봉사가 아닌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알고 프로그램의 제목처럼 배움을 나누고 진정으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자원봉사 신청 및 문의사항은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복지기획팀(043)730-26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