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미래비전 2040 수립을 위한 충북도·연구원 공동워크숍이 이시종 도지사를 비롯한 실·국·원장, 충북연구원 연구진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27일(수) 오후 5시 충청북도자치연수원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충북도 실·국·원장 및 충북연구원 연구진들이 함께 모여 도정 분야별 미래 전망과 대응전략을 모색하고, 미래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과제들을 점검·보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진행은 실‧국‧원에서 연구한 대응전략과 추진과제(안)에 대한 발표에 이어 심도있는 토의를 통해 미래 대응에 필요한 세부전략과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협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충북연구원은 미래 충북도정 운영의 철학적 기반이 되는 핵심가치와 비전체계 보완내용을 발표하였으며, 보다 미래적 관점에서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는 철학적 가치를 담기위해 참석자들간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워크숍을 마무리하며, 이시종 지사는 “충북 미래비전은 궁극적으로는 도민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제시하고 도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므로 다양한 정책들이 미래비전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으로, 충북도는 미래학자 및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충북미래준비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미래비전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