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열린 청원생명축제 2017에 전국에서 많은 인파가 몰리며, 믿고 찾는 대한민국 최고 친환경 농축산물축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 조성된 자연쉼터에서는 푸른 잔디 위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모래놀이와 물 체험놀이를 즐기고, 어른들은 형형색색의 꽃밭과 조형물, 생명농업관의 이색적인 식물 등 도심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자연 속 진풍경에 흠뻑 빠져 추억의 사진을 찍느라 바쁜 모습들이다.

농특산물판매장과 축산물판매장에서는 식탁을 풍성하게 채울 신선하고 품질좋은 지역 농축산물이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고, 입이 즐거운 청원생명축제답게 청원생명쌀밥집과 셀프식당은 만원을 이루고 있다. 또 축제장 곳곳에 들어선 먹을거리코너에서도 다양한 간식거리가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매일 화려하고 풍성한 공연이 이어지고 있는 주무대에서는 휴일을 맞아 가을밤의 낭만이 넘쳐나는 7080 낭만콘서트가 열려, 중장년층 관람객들의 흥을 돋우고 향수에 젖게 했다. 김흥국, 도시의 아이들, 신형원, 우순실, 건아들, 김학래, 장은숙 등 가요계를 풍미했던 추억의 가수들이 총출동하고 관람객들이 함께 노래를 따라부르며 기억에 남을 무대를 연출했다.

이밖에도 MBC가요베스트가 오는 27일 저녁 주무대에서, KBS전국노래자랑이 28일 낮 1시 1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제1회 청원생명가요제가 30일 토요일 저녁 주무대에서, 그리고 대망의 폐막식과 폐막축하공연이 10월 1일 저녁 주무대에서, 인기스타들의 공연과 함께 화려하게 펼쳐진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