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3일 토요일 시청 앞 새터산 공원에서 개최한 ‘제1회 계룡 페밀리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계룡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송미선)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청명한 가을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다채로운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열린어린이집을 새터산 공원으로 이동한 가운데 1,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과학, 미술, 생태 등 12가지 이상의 다채로운 체험마당과 건양대학교 아동보육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페이스페인팅, 타투스티커 붙이기, 풍선아트 등 재미있는 놀이마당, 지역사회복지기관․단체와 연계한 쏙쏙 정보마당으로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또 어린이 축하공연, 팝핀 공연, 페페 아이돌 선발대회 등이 열려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제1회 계룡 페밀리 페스티벌은 단순 영유아만을 위한 행사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온 가족이 참여 하는 축제로의 면모를 갖추고 내년을 기약할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아이들이 가장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하는 행사로 준비했다”며 “내년에는 더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