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안내초, ‘안내면 행복마을 이야기 놀잇길’ 향수벽화사업
[영상] 안내초, ‘안내면 행복마을 이야기 놀잇길’ 향수벽화사업
  • 손혜철
  • 승인 2017.09.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옥천행복교육지구 향수벽화사업인 안내면 행복마을 이야기 놀잇길 조성이 지난 8월부터 안내초 벽면을 시작으로 개시되었다. 이장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주민, 교직원, 학생들이 모두 협동하여 안내초 담장을 시작으로 두달여간 벽화를 조성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아름다운 안내면을 만들기 위한 마을 골목길 조성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학교 정문 앞 낮은 담장에 알록달록 벽면 페인트 칠을 학생, 학부모, 이장협의회 중심의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하여 공동작업의 형태로 진행하였으며, 앞으로 10월까지 지역민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완성될 것이다. 

벽화의 주제는 안내면에 전해 내려오는 마을 전설 및 전래동화로서 충, 효, 예 등 전통윤리를 되새겨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안내초등학교(교장 김영임) 학생들에게는 학교에 대한 자긍심과 작업을 통한 보람을, 지역주민에게는 공공기관인 학교를 중심으로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대한 기대와 마을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벽면 채색작업에 동참한 안내면장(김동엽)은 향수벽화사업이 학생 교육과 마을 살리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며, 지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앞으로도 안내면은 학교와 마을이 하나되어 바른 인성을 갖춘 아이들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학교와 마을이 상생하여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