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21일 시청 회의실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통한 ‘시민행복 실현’을 위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상호 소통부족으로 인한 민원을 제기한 사례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상대방을 생각해보는 역지사지 마인드 함양과 고객 중심의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박진희 한국코치협회 대전지부 지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CS마인드 함양,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상반기 ‘전화친절도 조사’ 및 ‘공직자 친절도 자가진단’ 자료 등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해 직원들의 공감과 이해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이날 교육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가운데 상호 신뢰 속에 친절서비스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소통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해 매일 아침 업무시작 전 청내 아침방송을 실시하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위해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친절 공무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해서는 표창 우선추천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