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문화가 발달해 있는 한국에서 족발은 단연 인기 배달 메뉴로 꼽히곤 한다. 족발은 그 맛이 좋아 찾는 이들이 많을 뿐 아니라, 영양학적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무기질이 적어 늦은 밤 야식으로도 적합하며,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가운데 ‘맥반석 구운 족발’로 유명한 의정부 소재 ‘아겐족발’이 의정부 내 전역에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족발을 판매하는 식당은 많지만 차별화된 맛을 만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아겐족발(대표 박성옥)’은 맥반석으로 구운 족발•보쌈 메뉴를 개발해 손님들에게 여타 식당들과 차별화된 맛을 제공하고자 한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맥반석으로 구워낸 족발은 일반적인 족발에 비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수분이 풍부해 더 좋은 식감을 자아낸다.”고 전한다.

해당 업체는 무엇보다 신선한 재료 공수에 주안점을 두는 만큼 주요 재료인 족발은 100% 국내산 생족만 사용하고, 함께 나오는 밑반찬의 경우, 사서 쓰는 반찬 없이 매일 새로 손수 만들어 내, 그 정갈하고 맛깔스러움을 유지하고자 한다.

또한 업체에선 대표메뉴인 ‘맥반석 구운 족발’과 ‘맥반석 구운 보쌈’ 외에도 특제 양념으로 버무려 불에 직접 구워 낸 ’직화 양념 족발’등 다른 곳에선 맛보기 힘든 창의적인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고, ‘반반, 모듬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손님들의 선택의 폭을 보다 넓히고자 한다.

‘아겐족발’의 박성욱 대표는 “오랫동안 장사를 해왔지만 지금도 꾸준히 신메뉴 개발과 서비스 제공에 힘쓰며 변해가는 트렌드에 맞추면서도 음식 본연의 맛만은 지켜내기 위해 노력 중이다. 드셔본 손님들의 추천, 입소문이 ‘아겐 족발’을 발전시키는 힘이다.”라고 밝혔다.

단체 예약 및 포장 배달 서비스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동 소재 ‘아겐족발’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