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세계 차 없는 날(9.22, Car Free Day) 기념 친환경교통주간(9.18.~9.22.)을 맞아 오는 22일 ‘승용차 없이 출퇴근 하는 날’을 실시한다.

친환경교통주간은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 온실가스 등을 줄이는 저탄소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행사다.

군은 세계 차 없는 날인 22일 군청 직원 전용 주차장을 통제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중교통이나 자전거, 도보 등을 이용한 출퇴근하기를 실천하는 ‘승용차 없이 출퇴근 하는 날’을 실시한다.

지난 21일 오전에는 횡성기후환경네트워크와 공동으로 횡성재래시장 일원에서 군민의 자율적, 능동적 참여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서명운동, 탄소포인트제 가입 홍보도 함께 추진한 바 있다.

군은 이번 친환경교통주간을 맞아 각급 기관․단체는 물론 전 군민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저감에 대해 적극 홍보해 평상시에도 자율적으로 저탄소 생활을 실천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김주영 환경산림과장은 “이번 친환경교통주간 및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이하여 저탄소생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실천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아울러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