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2017. 9. 20.(수) 14:00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충청북도교육청, 청주시, 충북개발공사,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등 5개 기관·단체와 ‘반부패·청렴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충북도 등 5개 기관·단체는 ▲법과 원칙을 준수, 청탁을 근절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조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필요한 사업 지속적 발굴 홍보 ▲지역주민과 공직자의 청렴교육, 사회적 공감대 형성 ▲부패방지 사업 및 반부패 수범사례 공유, 협력적 거버넌스 모색 등에 대하여 충청북도 청렴협력체를 구성하여 운영규정을 마련하고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충청북도 등 5개 기관·단체의 감사관련 부서장들은 민관협력 공동 추진체제인 청렴 클러스터 운영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부패를 예방하고 적극적으로 청렴문화 실천 운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충청북도 손자용 감사관은 “부패없는 청렴한 사회구현을 위해 5개기관의 역할과 노력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그힘을 보태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협약 체결후, 청주 성안길 롯데시네마에서 우리은행 앞까지 민·관 참여자 50여명이 하나가 되어 청렴 1등도 충북을 만들기 위해 거리캠페인을 펼쳐 주민들에게 반부패·청렴 동참을 호소하고,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며 도민들에게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활동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