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의 대표적인 보양 음식으로 꼽히곤 하는 옻닭•백숙•삼계탕 등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의 보고인 닭과 원기회복의 영약인 인삼을 넣어 맛을 낸, 외국인들도 좋아하는 대표적인 한식 메뉴로 알려져 있다.

의정부 부근에 위치한 옻닭, 백숙, 삼계탕 전문점 ‘이정표’는 특히 일반 닭보다 영양 성분이 더 우수하고, 탄력 있고 쫄깃한 식감으로 사랑받는 토종닭만을 사용해 조리하는 25년 전통의 토종닭 백숙•삼계탕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업체의 대표 메뉴로는 옻닭, 옻오리, 엄나무 한방 백숙과 그리고 삼계탕, 옻삼계탕 등 보양 메뉴들이 있고, 거기에 약용을 선호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로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닭볶음탕과 매운돼지등갈비찜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닭과 함께 삼계탕의 주요 재료인 인삼으로 만든 인삼튀김과 직접 담가낸 인삼 막걸리 등을 별미 메뉴로 추천 하고 있다.

또한 ‘이정표’는 신선한 재료 준비를 특히 중시해 신선한 토종닭과 오리 선별에 신중을 기하고 인삼 역시 직접 재배한 6년근 삼만 사용한다고 전했다. 거기에 식당의 모든 메뉴에는 사포닌 등 유효 성분이 인삼 못지않게 함유된 인삼꽃(진생베리 라고도 불린다.)을 첨가해 보양의 기능을 더욱 올리고자 한다.

한편 ‘이정표’는 닭, 오리 등을 미리 삶아두고 내놓지 않기 때문에 적어도 40분 전에는 예약해두어야 조리시간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식당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의정부시 태평로에 위치한 ‘이정표’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