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관내 사회복지사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설립된 담양군사회복지사협회(하종삼회장)에서

주관한 ‘제1회 담양군사회복지사 대회’ 가 14일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해서 담양군 문화회관 소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이주재 전남사회복지사협회장을 비롯해 나주시, 목포시, 곡성군 사회복지사협회장 등의 내외빈과 관내 사회복지사 등 150여 명이 함께 자리해 성황을 이뤘다.

대회는 전남도립대학교 손순용교수의 개회식 사회로 이주재 전남사회복지사협회장의 ‘사회복지 전문직의 역할과 한국사회복지 과제’에 대해 강의를 했다.

이날 함께 진행된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확충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홍기원 빛고을 공동체 원장이 한국 사회복지사 협회 표창을 수여받았다.

전남사회복지사협회 표창으로 바울요양원 김도영사회복지사, 금성노인요양원 정솔 사회복지사,

담양사회복지사협회 표창으로 혜림종합복지관 곽진오 팀장, 담양군노인복지관 김성자 사회복지사가 수여하였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인사말씀을 통해 ‘복지담양의 건설은 사회복지사들의 목소리가 현장에 잘 전달될 때 실현될 수 있다’ 며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복지정책 개발과 사회복지사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군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