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어린이박물관(과장 안상용)은 오는 10월 8일과 9일 양일 간 한글 반포 571돌을 맞은 올해 한글날을 기념하며 한글과 세종을 주제로 ‘세종, 인재를 뽑다’ 축제 한마당을 펼친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선의 선비가 되어 세종대왕 앞에서 과거시험을 치러보는 ‘세종 인재를 뽑다’(체험연극) △혁필화로 내 이름 그려보는 ‘꽃보다 한글’ △아름다운 빛깔로 염색해 보는 ‘자음·모음이 사는 숲’ △고양시 역사를 퀴즈로 풀어보는 ‘우리 가족 도전 역사벨!’ △한글로 전해오는 인형극보고 시티투어버스 타고 떠나는 ‘고양 역사 이야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책 나눔’ △고양시 도서관센터와 함께하는 ‘세계 그림책 나들이’ △다도 체험 ‘차(茶), 음미하다’ △우리 가족 전래놀이 한마당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박물관 1층 로비공간에서 운영되는 키즈모드 서비스 체험존을 통해 100% 당첨 기회가 주어지는 이벤트도 참여해 볼 수 있다.

한편 축제 기간(10월 8일~9일) ’특별 무료입장‘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어린이들의 안전한 체험형 관람을 위해 1일 5회(1회 400명) 2,00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신청 접수는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이뤄진다.

축제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이벤트 문의는 고양어린이박물관 대표번호(☎031-839-0300) 또는 공식 홈페이지(www.goyangcm.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