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영상산업센터 1차 입주기업 모집에 22개 신청 기업 중 19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8월 10일부터 9월 6일까지 1차 모집 기간 동안 22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입주기업 심사를 거쳐 19개 기업을 선정했고, 그 중 역외기업 수는 10개로 부산지역 기업 보다 많은 것으로 확인되어, 부산지역 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역에서도 영상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1차 입주기업 모집에 국내에서 유명한 제작사인 ‘㈜명필름’이 설립한 ‘명필름문화재단’과 <국제시장>, <부산행>, <도깨비> 등 영화의 VFX(특수시각효과) 후반작업을 맡은 ‘㈜디지털아이디어픽쳐스’, <택시운전사>, <검은사제들>, <미생> 등에서 항공촬영을 맡은 ‘드론웍스’ 등 영화산업 분야에서도 상당히 인지도가 높은 기업들이 선정되어, 앞으로 있을 2차 입주기업 모집에서 어떤 저력을 가진 기업들이 신청 할 것인지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에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기술보증기금은 ‘문화콘텐츠금융센터’를 영상산업센터에 개소하여, 매년 70여억 원에 그치던 부산지역 문화콘텐츠 신규보증을 연간 500억 원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으로 영상산업센터가 부산시 미래 전략산업인 영화․영상산업과 콘텐츠 산업을 성장시키는데 비중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1차 모집에 예상하지 못했던 유명한 기업들이 신청하여 향후 잔여 입주기업 사무실 모집 과정에서 우수한 역외기업을 유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평소 부산으로 이전 계획이 있는 기업이라면 2차 입주기업 모집에 신청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