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학교 그만두고 뒤늦게 검정고시 준비를 시작했는데 꿈드림 센터에서 친구, 형들이랑 같이 공부하면서 한 번에 합격 할 수 있었어요. 특별반을 들으면서 시험 준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대학 진학은 생각도 안 했었는데 꿈드림에서 공부하면서 대학진학 목표가 생겼어요!"

 -충남 꿈드림 김현호(가명),남 19세-

2017년 8월에 시행되었던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 충남 도,시·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380명이 응시하여 331명의 합격자가 배출되었다. 지난 4월 검정고시에서도 꿈드림 센터를 통해 260명이 응시하고 226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이번 8월 충남 검정고시에서 70.6%의 합격률을 보인 것에 비해 꿈드림 센터를 통한 검정고시 응시자 합격률은 87.1%로 충남 고졸 검정고시 합격률을 훨씬 넘었다.

 특히 이번 8월 검정고시를 합격한 꿈드림 친구들은 지난 5일 충남청소년진흥원(장기수 원장) 충남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미원 센터장)에서 합격자 축하모임도 함께 가졌다.

축하모임을 통해 그 동안 노력한 친구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앞으로 미래를 위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었다.  

 다양한 이유로 학교를 그만 둔 학교 밖 청소년들은 꿈드림 센터를 통해 건전한 또래관계를 경험하고 검정고시 준비나 상급학교 진학 및 사회진출을 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충남도내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통해 개인상담, 1:1 학습멘토링,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대비반, 문화․직업체험활동, 수학여행, 모의창업캠프, 자격증 취득 등의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충남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이미원 센터장은“ 상급학교 진학, 자격 취득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자신의 꿈을 찾는 것 뿐 아니라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 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하였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중도에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의 특성에 맞는 상담, 교육, 직업체험, 취업,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충청남도의 경우 충청남도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을 중심으로 천안시, 공주시, 보령시, 아산시, 서산시, 논산시, 당진시, 계룡시, 금산군, 서천군, 홍성군, 예산군, 태안군 등 총 15개의 도, 시·군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지원, 자립지원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554.138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