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보건소는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알레르기 있는 아가를 위한 ’엄마사랑 듬뿍 이유식교실을 10월 20일 운영한다.

상당보건소 이유식교실은 매회 엄마들의 열정적인 참여도가 매우 높다.  강의 관련내용 및 사진을 인터넷 블로그에 자발적으로 올려서 홍보를 하고 이유식이 필요한 영아나 잘 먹지 않는 유아의 가정에게도 적극 참여를 권유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매회 참여자 중에 팔다리 깁스를 한 채 아기를 업고  멀리서 택시를 타고 달려와 기대 가득한 모습으로 앉아 강의를 듣는 모습에 모두가 감동을 받고 있다. 이처럼 어머님을 위한 어머님에 의한 어머님의 이유식교실이 진행되고 있다.     

여덟 번째 엄마사랑 듬뿍  이유식 교육 내용은 알레르기가 있는 아가를 위한 이유식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이론 강의, 이유완료기이유식 및 유아식을 시연 실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는 참여자들의 만족도 조사가 진행된다. 조사는 ‘2017년엔 만족하셨나요? 2018년에는 이렇게 해주세요’라는 설문으로 어머님들의 의견을 듣고자 한다.

교육  참여 대상은 상당구 거주자가 (임신부, 출산수유부, 영유아 보호자)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상시로 받으며, 선착순 25가구가 참여 할 수 있다.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별도로 매월 테마가 있는 이유식 교실안내를 올리고 있다.

상당보건소 관계자는 “초보엄마들이 이유식 제공에 대한 부담감에서에서 벗어나 재치만점의 엄마사랑이 듬뿍 담긴 정성 가득한 이유식제공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건강한 식습관 확립이 될거라고 확신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