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득곤 아산소방서장, 요양병원 현장 지도 방문
김득곤 아산소방서장, 요양병원 현장 지도 방문
  • 권경임
  • 승인 2017.09.1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득곤 아산소방서장은 지난 18일(월) 14시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연휴가 다가옴에 따라 요양시설 이화피닉스요양병원(아산시 배방읍 배방산길 소재)를 직접 방문해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안전관리를 지도하는 등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김득곤 아산소방서장은 이날 현장방문을 통해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시설 사전 안전점검 및 관계자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소방시설 및 피난·방화시설 적정설치 및 유지관리를 당부하고 근무자 중심의 자율안전관리체제 구축 등을 당부했다.

세부 내용으로 ▲소화기, 옥내소화전 등 소방시설 작동상태 확인 ▲특성에 맞는 인명대피 및 비상구 확인 ▲화재사례 전파 등 관계자 안전의식 고취 ▲시설 내 가연물 방치 금지 및 화기단속 철저 등 시설물 관계자에 대한 자율안전관리지도 등이다.

김득곤 서장은 “명절 기간 중 야간 등 취약시간대 근무인원을 강화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은 구조 및 대피가 용이한 저층에 병실을 둘 것”을 당부하면서 “노인복지요양시설의 경우 화재발생을 대비해 자체 피난계획을 수립하고 반복적 훈련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