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을 이끌어갈 사업단장을 공개모집한다.

사업단장의 임기는 내년 12월까지며 공단·지자체·참여시장과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사업단원을 채용해 청년몰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지원자격은 △경영·유통·창업 등 관련 분야 학사학위 이상을 취득하고 관련 분야에서 5년 이상의 실무경험이 있는 자 △전통시장 특성화사업, 국가·지자체의 창업관련 사업에 PM(책임자) 자격으로 참여한 경력이 있는 자 △사업 추진과 관련 역량과 자질을 갖췄다고 여수시가 인정하는 자 등이다.

신청 희망자는 19일부터 25일까지 신청서, 경력기술서, 관련사업 참여 실적 등을 시 지역경제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담당자 이메일(jhdw1357@korea.kr)로도 제출 가능하다.

모집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를 참고하거나 지역경제과(061-659-4548)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서류평가와 면접평가 등을 거쳐 고득점 순에 따라 이달 말 사업단장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침체된 중앙시장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되는 청년몰 조성사업에 능력과 열정을 가진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시장 2층에 들어설 ‘청년몰’은 여수시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청년몰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됨으로써 본격화되게 됐다. 국비 7억5000만 원, 지방비 6억 원, 자부담 1억5000만 원을 재원으로 청년창업점포 27개와 다목적 공간 등이 조성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