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걷기협회는 지난 16일 성남시체육회 주최, 성남시걷기협회 주관으로 치뤄진 ‘제1회 성남시장배 탄천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남시 탄천 및 탄천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진행된 성남시장배 탄천걷기대회는 이영호 걷기협회장과, 이재명 시장을 대신해 성남시체육회 이용기 상임부회장, 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 분당 갑 김병관, 윤종필 국회의원, 분당 을 김병욱 국회의원, 이영희, 이나영 도의원, 김해숙, 어지영, 김용, 박광순, 이기인, 노환인. 박영애, 조정식 시의원, 성남FC 이석훈 대표, 윤기천 자원봉사센터장 등의 내외빈을 비롯해 온라인 사전 접수한 1,964명과 현장 접수한 1,148명 등 공식적으로 3112여명이 참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성남시체조협회 선수들과 함께 스트레칭으로 몸을 푼 뒤에는 성남탄천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일반참가자는 야탑·이매·서현 방면 탄천길을 지나 반환점에서 다시 출발지로 되돌아오는 탄천길 6km 코스를, 노인 및 어린이들은 야탑·이매를 지나 반환해 돌아오는 3km 코스를 여유있게 걸었다.

특히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삼삼오오 짝을 이뤄 산길을 오르며 가을의 탄천길을 만끽했다.

탄천코스를 걸은 뒤 참가자들은 탄천종합운동장에 마련된 경품이벤트에 참여해 AK플라자, 한국지역난방공사 및 성남시걷기협회에서 준비한 냉장고·건조기·자전거 등 경품 당첨의 기쁨을 맛봤다.

이영호 성남시걷기협회장은 “올해 처음 열린 성남시장배 탄천걷기대회가 가을날 탄천에서 행복한 기억으로 남기를 바라"며, "내년에는 더 나아진 걷기대회를 준비해 성남 시민들이 걷는 것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