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오는 27일 조치원 섭골길 대학로에서  <낮도깨비에게 홀린 마을 난장‘세종, 마을이 몰려온다’> 를 개최한다.

지난 5월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진행된 2017 문화가 있는 날 ‘세종, 마을이 몰려온다!’는 지금까지 세종시 12개 읍·면·동에서 마을공동체 33개 팀(1,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세종지역의 정체성을 갖춘 행사로 자리매김 해왔다.

9월은 고려대와 홍익대가 위치한 조치원 섭골길의 문화적 의미를 강조하고 대학로 문화를 활성화시키자는 취지에서‘젊음과 대학로 – 젊은 도깨비들의 축제’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금년 문화가 있는 날 마지막 행사로 지역 대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마을이 몰려온다!’는 대학 동아리가 준비한 힙합, 밴드, 어쿠스틱, 스트릿 댄스 등 젋은 예술로 꾸며지며, 이어지는 도깨비 판타스틱에서는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한‘SG 워너비 이석훈’과 고대 출신의 힙합크루‘I.I.O.K(아이 아이 오 케이)’가 출연해 마지막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낮도깨비 캐릭터 체험 공방, 문화예술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시민이 참여하는 플래시몹 공연 등 낮도깨비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들도 벌어진다.

재단 관계자는“세종시 최초로 대학로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획단계부터 세종시 대학생 및 지역주민, 인근지역 상인 등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며 “조치원 낮도깨비 설화에서 출발한 지역기반의 컨텐츠를 통해 지역주민과 대학생들이 세대 간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 및 전화(070-4288-158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