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한가위를 맞이하여 9월 19일(화)부터 서울시내 126개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 및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추석 명절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추석 명절 특별 이벤트」에 참여하는 126개 시장에서는 제수용품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전통시장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명절 분위기를 누릴 수 있도록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와 경품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제수용품‧농수축산물 등 10~30%, 의류․신발 최대 80% 할인, 사은품 증정>

 먼저 ▴종로 광장시장 ▴중구 서울중앙시장 ▴용산 후암시장 ▴광진 중곡제일시장 ▴동대문 청량리종합도매 ▴중랑 우림골목시장 ▴성북 돈암시장 ▴강북 강북종합전통시장 ▴노원 상계중앙시장 ▴은평 대조시장 ▴서대문 영천시장 ▴마포 망원월드컵시장 ▴양천 목동깨비시장 ▴강서 송화벽화시장 ▴구로 구로시장 ▴금천 현대시장 ▴영등포 청과시장 ▴관악 상도전통시장 ▴송파 새마을 시장 ▴강동 고분다리전통시장 등에서는 설 명절 제수용품과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송파 문정동로데오상점가에서는 의류, 신발 등을 최대 80% 할인하며 동작 상도전통시장에서는 전 상가 판매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등 시장별 대표상품을 특히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송편빚기‧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 체험, 다양한 문화공연 함께 열려>

 이외에도 추석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송편만들기’, ‘떡매치기’, ‘제기차기’, ‘강강술래놀이’, ‘투호놀이’, ‘팔씨름대회’ 등 상인은 물론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특색있는 이벤트도 곳곳에서 펼쳐진다. 시장별 이벤트는 9월 19일(화)부터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추석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에서 새롭게 20여개 이벤트를 준비하고 「이벤트 은행」을 통해 57개 시장에서 ‘룰렛게임’, ‘추억의 뽑기판’, ‘엄마손게임’, ‘빙고게임’, ‘엄마손마사지’, ‘우리동네 어린이날’, ‘전통씨앗 활력씨앗’, ‘전통시장 돌림판 게임’, ‘가위바위보’, ‘수요병 구급약’, ‘제철바구니’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특히 동대문 서울약령시장의 ‘쌍화탕 만들기’, 강북 수유전통시장의 ‘목공공예’, ‘바느질 공예’, ‘점토공예’ 체험처럼 시장 특색을 살린 행사가 진행되며, 종로 광장시장의 ‘무료가훈 써주기’, 강북 강북종합전통시장의 ‘어린이 전통시장 그리기’ 공모전 등 이색적인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강서구 화곡중앙골목시장에서 틈새가구 돕기 나눔행사를 펼치며, 강동구 고분다리 전통시장에서 송편빚기 체험행사로 만들어진 송편을 인접지역의 취약계층에게 나누어주고, 용산 용문전통시장에서 시장상인 판매상품을 기부받아 고객대상으로 100원 경매를 진행하여 판매수익금을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기부한다.

<9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119개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정차 허용>

 한편,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9월 25일(월)~10월 31일(화)까지 전통시장의 주변도로 주·정차를 허용한다. 연중 허용하는 37개시장 외 82개 시장에서 추가로 시행하며, 특별히 이번에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10월 31일(화))까지 연장하여 허용한다. 전통시장 주·정차 허용구간에 대한 정보는 9월 22일(금)부터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일 년 동안 기른 곡식을 거둬들인 햇곡식과 햇과일로 조상을 기리고 이웃간에 정을 나누는 풍요로운 추석 명절’에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우수한 제품이 가득한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각종 새로운 이벤트도 즐기며 정과 흥이 넘치는 명절 분위기도 체험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더불어 시장상인들도 추석 이벤트를 통해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