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오는 21일 오후 3시 종합사회복지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정지천 동국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제176회 군민자치대학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정지천 교수는 동국대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한의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동국대 한의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동국대의료원 부의원장 겸 일산한방병원장을 맡고 있다.

한방내과 전문의인 정 교수는 노인 중풍, 당뇨병, 신장병, 음식 양생법 및 노화억제 분야의 권위자로 지난 7월 문재인 대통령 한방의료자문의로 위촉된 바 있다.

그는 대학 강단뿐만 아니라 자치단체, 기업체 등의 강연과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아침마당’, MBN ‘엄지의 제왕’ 등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생활 속에서 필요한 건강 상식을 전해 주고 있다.

저서로는 <질병·음식, 궁금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명문가의 장수비결> 등 다수가 있다.

정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음식궁금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로 건강관리 비결과 식생활 습관, 조선시대 명문가의 장수비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군민자치대학은 군민의 교양수준을 함양하고자 연령별 대상별 군민의 관심사를 반영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강연에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평생학습부서(880-21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