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지역미디어의 발전과 콘텐츠 발굴 육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지역언론지원 사업의 개선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1차(9월 22일)·2차(10월 20일)로 나눠 아산에 위치한 순천향대학교 유니토피아관 석경홀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도 지역미디어발전위원회 위원 및 관련 전문가의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

1차 토론회 주제는 △지역언론지원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방향 △기획취재분야 지원방안 △청소년 미디어교육 지원방안이다.

2차 토론회 주제는 △프리랜서 활용 등 지원방안 △대학생 언론인육성 지원 방안 △뉴미디어와 연계한 지원방안으로 개최된다.

도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토대로 지역언론지원사업의 개선방안을 도출, 도민의 알권리를 증진하고 도정홍보에기여하는 건강한 지역미디어의 지원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도민의 민주적 여론 활성화와 지역언론의 경쟁력 향상으로 건전한 언론발전기반 조성 및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이번 토론회에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지역언론지원 사업에 관심이 있는 도민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041-530-1082)이나 도 공보관실(☎ 041-635-49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