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상업고등학교(교장 최재승)는 15일 교내 각 교실과 강당에서 전교생 540여명을 대상으로 ‘미인대칭 실천의 날’을 열었다.

‘미인대칭’이란 미소, 인사, 대화, 칭찬의 앞 글자를 딴 제천상고의 인성교육 브랜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참된 인성을 키우고 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해 ‘참(CHARM) 매력적인 직업인’으로 성장하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인사 실천 강의, 칭찬릴레이 게시판 만들기, 바른 정리 교육, 인성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학생들은 모든 활동을 마친 후 소감문을 작성해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교는 이번에 제작된 칭찬릴레이 게시판을 각 학급에 게시해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격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배운 바른 인사법과 정리법은 예의바른 사회인이 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특히, 칭찬릴레이는 그동안 몰랐던 친구들의 장점을 발견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제천상고는 매월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밝게 인사하는 ‘미인대칭왕’을 선발해 표창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교육부에서 선정하는 ‘매력적인 직업인 학교’로 선정돼 다양한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매력적인 직업인 학교’는 교육부에서 ‘중등 직업교육 학생 비중확대 계획’의 일환으로 직업계고의 위상을 높이고 선진 직업교육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