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강원도의 겨울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오는 9월 15일부터 17까지 3일간 필리핀에서 여행업계, 미디어 및 일반소비자 대상으로 미디어 초청 브리핑, 강원인의 밤(슬로건: “Let’s Go to Gangwon”), 평창올림픽 홍보관 운영 등 다채로운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최근 방한관광객수가 늘고 있는 필리핀 관광시장을 개척하기 위하여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마닐라지사)가 공동으로 「Korea Winter Travel Fair」를 개최하고, 속초시, 스키리조트(알펜시아, 용평, 대명), ㈜남이섬 등이 참가하여 겨울상품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9월 15일 현지 미디어 대상으로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직접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 현황 및 ‘올림픽 테마로드10+1선’ 등 강원도의 관광매력을 설명하고, 현지 유력 7개 여행사와 “헬로!평창” 글로컬 상품과, 한류 관광지 등을 테마로 한 관광 상품개발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MOU 체결 후 현지 유명 방송인 라이언 방(Ryan Bang)을 강원관광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필리핀 현지에 강원도의 매력을 적극 홍보하고 올림픽 붐 조성에 힘써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같은 날 저녁 ‘강원관광의 밤’을 개최하여, 현지 정부, 여행업계, 항공사 ,언론 매체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와 강원관광 인센티브 지원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최문순 강원도지사 베트남 유명 방송인 코미디언 라이언 방(Ryan Bang)과 함께 올림픽 성공기원 토크쇼를 진행하면서 언론의 관심을 이끌 계획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필리핀은 작년 한국방문 8위를 차지할 만큼 성장하고 있는 관광시장이며, 이 곳에서 강원도의 매력인 깨끗하고 아름다운 ‘겨울’을 소재로 동계올림픽과 강원관광을 적극 홍보하여 필리핀 관광객이 강원도를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