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은 지난 13일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한 2017년 하반기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 계획의 일환으로 ‘2017년 개학기 어린이 안전 캠페인’을 민·관·경 합동으로 실시했다.

2017년 개학기 어린이 안전 캠페인은 부여초등학교에서 동부농협사거리까지 부여군, 부여경찰서, 모범운전자회, 청소년유해환경 감시단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군은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 기간 동안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가 이뤄지도록 등굣길 교통안전에 대해 점검하는 한편, 생활 속 위험요인을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 및 태풍피해가 주로 발생하는 가을철을 맞아 풍수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보장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등 홍보물 배부를 통해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2017년 하반기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은 9월 한달 동안 교통안전 분야, 식품안전 분야, 유해환경 분야, 불법광고물 분야 등 4개 분야에 대해 관련기관과 함께 점검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개학기를 맞아 유관기관 및 관련단체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실시된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안전에 대해 학부모뿐만 아니라 모든 군민들이 안전에 대한관심을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