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9월 13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2017년 제3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하반기 지역공동체사업 참여자와 사업부서 안전관리담당자 약 30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성관련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앞서 시 일자리 창출과장은 103만 고양시민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시정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공일자리 사업을 다양하게 지속적으로 추진할 뿐만 아니라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방송영상, 청년스마트타운, 킨텍스 등과 연계하여 좋은 일자리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전교육은 국산업안전보건공단 강낙진 부장의 강의로「공공일자리사업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이라는 주제로 산업재해 발생현황, 각종 안전사고 사례, 생명의 소중함에 대하여 동영상과 다양한 사진자료를 통해 실제 사례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어서 고양성폭력상담소 오종윤 상담사가「성희롱 없는 일터, 당신의 의지 중요합니다」주제로 성희롱의 개념, 성희롱 대처방법에 대해, 성희롱 관련 법, 판단기준, 직장내 성희롱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고양시는 단계마다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사례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해왔고 특히, 이번에는 성관련 예방교육을 통해 안전한 공공일자리 근무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