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갈비’라고 하면 흔히 큼직한 팬에 볶아먹는 철판 닭갈비를 떠올렸지만 요즘은 숯불에 직접 구워 먹는 숯불 닭갈비가 더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다.

부천 상동에 위치한 ‘참숯구운닭갈비’는 부천의 대표적인 숯불닭갈비 전문점이다.

닭갈비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포를 떠서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낸 닭갈비에 이 곳만의 비법양념을 발라 1차 초벌 후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 이러한 작업방식과 특유의 비법양념소스는 현재 특허출원 중이라고 업체관계자는 전했다.

이곳은 궁중닭갈비와 양념닭갈비 2가지의 주력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궁중닭갈비는 맵지 않아 아이들이나 외국인을 위한 메뉴로 소개하고 있다.

박철 대표는 “가족 단위의 모임이 잦고 한국음식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늘어가는 만큼 아이들과 외국인을 위한 메뉴도 간과할 수 없었다. 특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길 수 있는 ‘참숯구운닭갈비’는 손님들이 식사도중 갈비인가 착각이 들 정도로 아주 부드럽다는 말씀을 하신 적도 있다”며, 닭갈비와 관련된 손님일화를 전하기도 했다.

또한, 모임이나 회식장소로서의 활용성도 고려해 메뉴제공에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는 ‘참숯구운닭갈비’ 박철 대표는 “부천닭갈비 하면 우리 업체를 떠올려 주시고 맛있는 집이라고 추천 받아 방문했다는 손님들의 말씀을 들을 때마다 맛있는 음식으로 보답하고자 노력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한자리에서 10년을 넘게 영업을 하고 있으며, 좋은 식자재를 사용하려고 깐깐한 재료 선별을 하고, 조미료 또한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다. 게다가 닭갈비를 구울 때 사용하는 숯 또한 강원도 참숯을 공수하여 사용할 정도로 음식에 대한 열정 또한 남다르다.

기본반찬으로 나오는 계란찜과 묵사발 외에도 사이드 메뉴로 을지로 골뱅이국수와 잔치국수 또한 주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