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이달 20일까지 지역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을 향상시키고 사회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행정 인턴에 참가할 34명을 모집한다.

대구시는 ‘2017년 하반기 대구시 대학생 인턴 사업’에 지역대학생 및 휴학생 34명을 모집해 시정현장에서 행정실무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취업과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고 경제적 자립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인 9월 14일 현재 만29세 이하, 대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 대상이며 9월 20일까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 배너를 통해 신청 받는다.

※ 대구시 홈페이지-배너(대학생 인턴 신청) 클릭-신청하기 버튼 클릭

하반기 대학생 행정 인턴은 시 장애인복지과, 대구관광뷰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대구도시공사 등 21개 부서에서 근무하게 되며, 각 부서의 업무내용, 근무지 위치, 전공․자격기준 등을 확인해 본인의 희망에 따라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대학생인턴 최종 선발결과는 9월 29일(금) 오후 5시에 대구시 홈페이지 및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되며 10월 16일부터 11월 24일까지 6주간 주 5일을 근무하고, 1일 57,000원의 임금을 지급받게 된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 여름방학부터 학생들이 근무하고 싶은 분야를 직접 선택해 지원하고 전공, 학년, 우선선발자 해당, 전산능력, 자격가점 등 객관적인 점수에 의해 선발함으로써 인턴사업 참여 부서 및 인턴참가 학생 모두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대구시 최희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대학생들의 사회적응력을 높이고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하는 대학생 인턴 사업이 참가자들에게 값진 경험을 제공하고 취업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대학생 인턴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