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찰옥수수 정말 맛있어요!
옥천 찰옥수수 정말 맛있어요!
  • 손혜철
  • 승인 2012.07.1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옥천]옥천군 안내·안남면은 여름철 별미인 찰옥수수의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했다.

청정 대청호의 맑은 물과 무기질이 풍부한 토양을 자양 삼아 알이 고르고 맛 또한 쫀득쫀득한 찰옥수수가 여름시장 공략에 나섰다.

상품성이 우수한 옥천군의 찰옥수수는 새롭게 1월부터 출범한 안내·안남면의 대청농협(조합장 이병준)에서 계약재배를 실시해 백화점 마트나 농협판매장 등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 농협이 올해 실시한 계약재배는 155농가 면적 52만8천400㎡ 규모로 180만개의 옥수수를 출하할 계획이다.

거래가격은 1만3천원으로 지난해보다 1천원정도 오른 것으로 30개묶음으로 서울지역 롯데마트나 농협유통센터로 팔리고 있다.

옥수수의 생산은 7월말까지로 출하는 안내·안남면 주민들이 집하장에 모여 선별작업을 거친 후 하루 평균 400개(30묶음)를 판매처로 내보내고 있다.

옥수수를 20년째 생산하고 있는 한 농업인은 “장마로 인해 출하가 조금 늦어졌지만 이곳의 옥수수는 물과 토양이 좋아 질 좋은 우수한 옥수수로 생산돼 도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21~22일에는 안내면종합축제장(안내면 현리) 일원에서 옥수수따기, 옥수수껍질 벗기기,옥수수·감자 시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옥수수와 감자의 만남축제가 펼쳐진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