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임산부를 배려하는 대중교통 문화 확산을 위해 9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교통공사(1~8호선), 서울9호선운영(주)와 함께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지하철 임산부 배려 캠페인 홍보대사인 가수 양수경을 비롯해 매일유업, 보건복지부, 서울 지하철 1~9호선 및 협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캠페인 관계자는 5호선 여의도역에서 지하철 이용 고객에게  물티슈 등 홍보물을 제공하고 임산부 체험, 주사위 퀴즈, 스티커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한 9호선 가양역에서 종합운동장 방향으로 출발하는 열차에 탑승해 여의도에 도착할 때까지 전동차 내 임산부 배려석에 테디베어 곰인형을 비치하여 자리양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임산부 배려 문화는 성숙한 시민의식과 직결된다. 교통약자인 임산부가 지하철을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임산부 배려 대중교통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을 위해 서울교통공사, 서울9호선운영(주)와 업무협약을 맺어 임산부 배려석 자리양보를 홍보하고 있으며, 임산부 배려수칙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서도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현재 ‘임산부 먹거리 공유’ 이벤트가 온라인을 통해 오는 24일까지 진행 중에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임산부배려캠페인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imsanb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