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년기를 맞아 노화에 따른 다양한 위험 요소에 대한 건강 교육을 09월 12일(화) 13시부터 복지관 2층 향수홀에서 진행하였다.

 공공기관클린, 보육시설도우미, 나눔봉사단 등 총 8개 사업단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 160여명을 대상으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한양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은진 임상영양사가 우유섭취를 통한 어르신 건강다지기라는 주제로 노화로 인한 건강 문제와 개선방법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우유 190개 후원해주었다.

 교육을 진행했던 김은진 임상영양사는 “아버님께서 중풍을 얻으셔서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노년기에 따른 다양한 건강 문제점과 개선방법에 대해 강의를 하였습니다.”라고 강의 소감을 전하였다.

 교육에 참여했던 정○○어르신(78세, 옥천읍)께서는 “복지관에서 다양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감사합니다.”라는 교육 소감을 전하였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안전활동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사회활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