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원장 김종길)은 울산과학기술원 리더십센터(센터장 최진숙)와의 ‘인성·문화 교류’를 위한 공동 협약식을 2017년 9월 12일(화) 16시에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소회의실에서 가졌다.

양 기관은 ▲리더십 교육을 위한 인력 교류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전통사상체험 프로그램 운영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교환 및 양 기관의 관심분야 발굴 및 공동 협력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서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김종길 원장은 “USNIST 리더십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선비정신과 문화를 수련, 체험하기 위해 수준 높은 프로그램과 강사, 첨단시설로 최적의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협력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하면서,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성 함양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뜻을 밝혔다.

울산과학기술원 리더십센터 최진숙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과 인성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추게 되었으며 인성교육이 앞으로 UNIST 학생과 교직원들의 삶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은 2001년 설립된 한국 최초의 선비문화수련원으로서 2002년 개원 이 후 학생, 기업인, 공무원, 외국인, 군장병, 일반사회단체 등 다양한 대상의 큰 관심에 힘입어 지금까지 4,020기에 걸쳐 404,000여명의 수련생이 수련을 마쳤으며, 2017년에는 약 130,000여명의 수련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