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2일(화) 드림스타트센터 회의실에서 기초영어 아동복지교사 15명을 대상으로 ‘제3차 지역아동센터 파견 아동복지교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강사를 초빙해 ‘직무스트레스 해소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각기 다른 지역아동센터에서 근무하는 아동복지교사 2인의 지역아동센터 경험담 발표 및 기초영어 분야 교수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복지교사들은 “지역아동센터에서 근무하면서 영어분야 지도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같은 업무를 하는 분들과 함께 지도방법 등을 공유하는 부분이 특히 좋았고 정보 교류가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교사들 간 직접적인 교류를 할 수 있는 오늘과 같은 교육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동복지교사 지원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아동지도, 기초영어, 독서지도, 예체능활동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통해 아동복지서비스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으로 고양시 관내 33개 지역아동센터에 35명의 전문 아동복지교사가 파견돼 아동복지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17년도 아동복지교사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보다 질 높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