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첫째주)을 맞아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관내 지역 일원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합동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 스스로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심뇌혈관 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 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농소2리 마을회관을 시작으로 관내 10여 곳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9대 수칙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이에 4일에는 시청 상황실에서 건강관리에 취약한 30∼40대의 심뇌혈관질환예방 조기 증상과 대처요령 등을 알리고자 시청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레드서클존, 체성분 분석 등 7개 건강 체험관을 운영하였다.

또, 5일에는 엄사네거리 광장에서 레드서클존, 심폐소생술, 짠맛, 미각테스트 등 10개의 건강 체험관을 계룡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어린이급식지원센터와 연계 운영하여 지역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대로 알리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만큼 이상자는 꼭 보건소(3층 건강상담실)를 방문하여 예방관리 교육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