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은 오는 14일 오후 4시 영동문화원에서 민성원 소장(민성원연구소)을 초청해 ‘공부혁명, 이러면 성공한다’라는 주제로 2017 감고을 영동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교육제도 해설과 실현가능한 희망과 성취의 공부전략 컨설팅 강의로 관내 학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강의를 마련했다.

강사로 나선 민성원 소장은 교육컨설턴트로서 동기부여와 학습법 강의, 전문화된 로드맵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신만의 꿈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많은 교육 관련 조언서를 남겼다.

이번 특강에서는 민성원 소장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스로 공부하는 동기부여 학습법과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생생하게 들려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유익한 정보와 삶의 지혜 공유를 위해 각 분야의 유명강사를 초청해 감고을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며 “유익한 교육상식과 자녀들과의 소통방법을 전할 아카데미에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감고을영동아카데미는 지난 2005년부터, 도시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적은 농촌지역 주민들의 교양 습득과 지식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지역의 대표적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