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맞이 강원도 우수특산품 전자상거래 빅 이벤트’를 개최하여 도 우수 제품을 홍보하고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과 농촌마을의 매출을 증대시키고자 한다.

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네이버 강원도브랜드관(n.gwmart.kr)」과「강원마트(gwmart.kr)」에서 추석맞이 온라인 특판 행사를 9월 4일부터 9월 27일까지 개최한다.

온라인(PC, 모바일) 행사기간 동안에 72여개 업체 182개 우수 지역특산품을 최대 36% 할인하여 판매하고, 3만원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30명)하여 경품(지역특산품) 등을 제공한다.

현재 ‘네이버 강원도브랜드관’과 ‘강원마트’는 우수특산품 종합쇼핑몰로서 강원도 브랜드관은 91개 기업 500여개 상품, 강원마트는 256개 기업 2,000여개의 지역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도내 59개 정보화마을(gwd.invil.org)에서도 우수 농수특산품과 농어촌체험상품 추석맞이 온라인 이벤트를 9월 11일부터 9월 27일까지 강원도 종합쇼핑몰「강원마트」와 연계하여 개최한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 20여 마을의 174개 우수 지역특산품을 최대 20% 할인하여 판매하고, 추가증정과 무료배송을 실시한다.

앞으로 도는 중소상공인 판로개척과 소득 증대를 위하여 ‘강원도 브랜드관’ 네이버 스토어팜 입점 지원, 상품 콘텐츠 제작 지원, 전자상거래 운영 및 온라인 마케팅 교육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