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경찰서(총경 최기영)은 2017. 09. 11.(월) 13:30~15:00까지 청원서 관내 지구대 등을 찾아 “지역경찰관서의 치안업무 현장에 대하여 현장대응능력 강화 및 효율적인 장비 운용을 위한 찾아가는 정보화장비 순회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정보화장비계는 이달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지역 내 내덕지구대 등 5개소를 대상으로 전산·통신 분야와 차량·무기 등 장비분야의 점검과 현장근무자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정보화장비관리 실태와 안전점검을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외부 접촉이 잦은 지역경찰 화장실, 112순찰차량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방역활동을 병행 실시한다고 하였다.

이번 순회점검으로 고장이나 노후화된 장비를 보완하여 자발적인 업무 분위기 조성과 효율적인 장비관리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총기 사용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철저한 사용수칙 준수와 장구별 사용방법 숙지토록 교양하는 한편 현장대응 적법절차를 준수하여 주민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며 인권에 충실한 청원경찰이 될 것”을 당부했다. 

최기영 서장은 “경찰 장비를 관리하며 직원들이 업무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먼저 생각하고 현장을 찾아가며 직접 장비를 수리하고 정비하는 정보화장비계 직원들이 고맙고 계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