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8일 관내 4개 어린이집을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 어린이집 선정은 지역 내 어린이집 20개소를 대상으로 부모 모니터링단이 심사를 실시한 결과 더샵, 하람, 토토빌, 아름다운어린이집이 최종 선정됐다.

시는 공평하고 객관적인 우수 어린이집을 선정하기 위해 상위 6개 어린이집에 대해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4명의 심사위원들의 최종 모니터링을 통해 심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부모 모니터링단은 지난 4월부터 계룡시 어린이집 20개소에 대해 영유아의 건강․급식․위생․안전관리에 대한 4개영역, 11개 항목, 3개 지표에 따라 철저하게 모니터링을 실시하였다.

이날 선정된 어린이집은 상장수여와 함께 어린이집 환경개선을 위해 각 200만원의 기능보강 사업비가 지원된다.

이번 부모 모니터링단의 평가결과 관내 어린이집들은 아이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및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신뢰도를 높였다는 의견이 많았다.

시는 무상보육 이후 어린이집 보육이 증가하고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을 지난 4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아이들에게는 최적의 보육환경 및 질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더 나아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