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이 2017년도 제3회 강원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횡성군 최종 합격자 26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일 횡성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횡성군은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서는 공직자의 가치관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고 이제 공직사회로 첫발을 내딛을 신규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직 신원조회 등 임용절차가 남은 상황에서 임용 예정자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며, 이는 그만큼 횡성군이 올곧은 공직자의 자세를 만들어 군민중심의 정직하고 청렴한 업무처리와 이를 통한 공명정대한 공무원 조직을 만들어 가겠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공직 예정자 청렴 교육, 횡성군정의 방향을 이해할 수 있는 행복봉사공동체 등 특수시책에 대한 설명, 직장 내 성폭력 예방 교육, 친절 공무원 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이 이루어진다.

또한 실무수습제도, 전보, 승진 등 인사에 관련된 전반적 제도 설명과 함께 부서별 균형 배치를 위한 자격 소개, 전공분야, 희망부서 등을 신청 받아 향후 임용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한규호 횡성군수가 ‘선배 공무원이 후배 공무원에게’라는 주제로 30년 공직생활을 바탕으로 한 경험과 바람 등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