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선진 미용 산업을 만나볼 수 있는 ‘제3회 청주시장배 미용기술경연대회’가 오는 29일 청원생명축제가 열리는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주무대에서 열린다.

미용경연은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총 4개 부문, 50 종목으로, 일반부 27종목, 학생부 23종목에 600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또 최신 유행하는 헤어 트렌드를 선보이는 헤어쇼, 강렬한 판타지 메이크업 및 웨딩모델을 통한 미용의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뷰티쇼, 관내 우수 화장품 전시 및 홍보 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청원생명축제를 찾는 시민들이 관람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회 최우수 입상자에게는 청주시장상이 수여되며, 추후 중앙대회 출전권도 부여된다.

참가자격은 일반부는 미용영업자 및 면허소지자, 학생부는 미용관련 고교·대학교 재학생이다.

참가희망자는 9월 22일(금)까지 대한미용사회청주시청원구지부(043-252-8675)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새로운 미용기술을 개발하고 미용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오셔서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로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 청원생명축제는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10일간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