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인재육성재단(이사장 : 최문순 강원도지사)은 강원도의 명예를 선양하고, 강원도의 행복한 미래를 선도할 경쟁력있는 2018년도 강원도 미래인재를 선발한다.

선발대상은 자연과학, 인문사회, 예ㆍ체ㆍ능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실적과 국제경쟁력 등을 두루 갖춘 재능있는 우수인재로서 도내 거주기간이 5년 이상 이거나 10년 이상 거주경력이 있는 출향도민으로 도내 자치단체장이나 교육기관장, 강원도체육회장 등의 추천서와 국∙내외의 공신력 있는 기관 주최한 각종대회 수상실적 등의 서류를 첨부하여 서울 관악구 난곡동에 위치한 강원인재육성재단 사무처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 접수기한은 11월 3일 오후 6시까지 이며, 11월에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발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12월 중에 최종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미래인재로 선발될 경우 해당분야에서 자기계발에 소요되는 경비를 학업과정에 따라 3백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국제올림피아드 및 국제콩쿠르, 올림픽대회, 세계선수권대회 등 국제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경우 대회규모와 수상실적에 따라 100만원에서 최고 1,000만원까지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2018년도 강원도 미래인재 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http://injae.gwd.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