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국방부 군종영상팀, 종교 교육 영상물 제작 참여
BBS불교방송-국방부 군종영상팀, 종교 교육 영상물 제작 참여
  • 손혜철
  • 승인 2017.09.0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국방부가 새로 발족한 군종영상팀에 참여해 다른 종교 대표 방송사와 함께 종교 교육 영상물 제작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앞서 2017년 6월 26일 BBS불교방송은 국방부 군종정책과와 종교 교육 영상물 제작 협조 관련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업무협약서에는 각 종교별(불교, 개신교, 천주교, 원불교) 군종 홍보 영상 및 방송용 영상물 제작에 각 종교 대표 방송사가 상호 연계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되어 있다.

군종영상팀은 국방부 군종정책과에서 장병들의 신앙 성숙과 정서적 안정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 발족했다. 군종영상팀에는 BBS불교방송을 비롯한 CBS기독교방송, CPBC가톨릭평화방송, WBS원음방송이 함께 참여한다.

BBS불교방송이 함께하는 군종영상팀에서는 젊은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종교 교육 영상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친근한 연예인들 출연을 통해 군대에서 처음으로 신앙을 접하는 장병들을 포함해 모두를 아우르는 쉽고 재미있는 영상물을 제작할 계획이다.

군종영상팀에서는 종교 교육 영상물 제작 프로젝트의 콘셉트를 ‘예능으로 교리를 배워요’로 정하고 가장 기초적인 종교 시설 이용하는 법부터 종교별 기본교리, 군 생활 중에 접하게 되는 신앙문제까지 많은 내용을 젊은이들의 입장에서 유쾌하게 영상에 담아낼 계획이다. 또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와 작업 과정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별도로 제작해 일반 시청자들에게도 종교화합의 모습과 군종 병과를 통한 친근한 군의 이미지를 전하려고 한다.

종교 교육 영상물은 9월부터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가며 완성된 영상물은 전군의 종교 시설에서 수시로 상영되며, BBS불교방송을 통해서도 12월 쯤 방송될 예정이다.

국방부가 추진한 군종영상팀의 4개 종교 방송사 연합 프로젝트는 종교 화합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며 장병들의 병영 생활에 활력이 되는 좋은 결과물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

BBS불교방송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종교 화합 프로젝트에 불교의 대표 방송사로서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