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사단법인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협회장 박승배)와 공동주관으로 유명 보드게임 300여종을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함께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제7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청 : www.boardgame.or.kr)

 제7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는 오는 9월 9~10일 코엑스 C1홀에서 개최되며 보드게임 대회 및 전시·체험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기는 행사로 기획되었다.

 이번에 7회째를 맞는 ‘서울보드게임페스타’는 세계적인 가족놀이문화이자 교육문화인 보드게임을 널리 전파하고 알리고자 마련한 보드게임 무료체험행사로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최근에는 보드게임이 건강한 게임문화 및 세대간, 계층간의 친목과 관계증진뿐만 아니라 교육 도구로도 인식되고 있어 시민들의 관심 또한 점차 높아지고 있다.

 13개의 국내 대표 보드게임사 참가,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300여종 선보여

 제7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에는 놀이속의 세상, 젬블로, 코리아 보드게임즈, 행복한 바오밥, 조엔, 에듀카코리아, 매직빈, 보드엠, 브레인티저스, 나비타월드,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 만두게임즈, 스토리메이커 등 13개 국내 대표 보드게임사가 참가한다.

 이들은 ▲협동 기억력 게임 <레오> ▲전략게임 <볼텍스> ▲보물섬의 주인 <캐논 버스터> ▲블록 큐브게임 <헥서스 플러스> ▲베스트셀러 리메이크작 <맨해튼> ▲패턴 블록게임 <매치매드니스> ▲하바 보드게임<카루바> ▲화제의 게임<에스노스> ▲2인용 전략게임 <택택> ▲3D블록게임판 <모두의마블 메가디럭스> 등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300여종을 선보인다. 보드게임에 관심있던 시민들에게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보드게임들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시상과 경품 마련된 보드게임 대회 및 다양한 부대행사 펼쳐져

 제7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는 보드게임 전시·체험 행사 뿐만 아니라 체험해보고 싶었던 보드게임을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종목의 보드게임 대회가 마련되어있다.

 보드게임 대회는 ▲타쑤, 팁킥, 에스노스, 젬블로Q, 매치매드니스, 킹도미노, 티켓 투 라이드, 헥서스, 스페이스X(9일) ▲카르카손, 센추리:향신료의길, 폴드-잇, 미니빌(10일)의 일정으로 총 13종목에 대한 예선과 본선이 진행된다. 각 종목별 수상자에게는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과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상이 수여되고 다양한 보드게임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이 밖에 보드게임 신작 체험 및 할인 판매, 현장 경품이벤트가 선착순으로 진행되어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소통과 문화 체험의 장 보드게임 페스타와 함께하는 뜻깊은 주말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박승배 협회장은 “행사 개최를 통해 보드게임을 일반인에게 자연스럽게 알리고 친숙하게 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진정한 ‘체험형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콘텐츠산업본부장은 “한 공간에서 보드게임 전시·체험·행사가 열리는 보드게임페스타는 10대부터 6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어울릴 수 있는 행사로 소통을 통한 게임행사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라며, “국내 보드게임산업을 비롯하여 건전한 게임문화의 발전을 위해 ‘서울보드게임페스타’와 같은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체험형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