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에서는 세계명상수행승 참불선원장 각산 스님의 BBS TV특강 자리를 마련한다.

‘각산 스님의 BBS TV특강’은 ‘깨달음의 열여섯단계’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10월 10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2시, 총 12회에 걸쳐 BBS불교방송 3층 대법당에서 개최된다.

각산 스님은 이번 특강에서 부처님 당시의 고대문헌 속에 오롯이 담긴 <안반수의경> 수행을 기반한 최초의 명상 강의로 참석한 불자들에게 체계적인 호읍 명상을 지도한다. 또 초기불교와 간화선 통합명상도 함께 강의 한다.

각산 스님은 부처님 방식 그대로 수행하는 곳을 찾아 전 세계 명상 스승과 고승들을 만나 수련했다. 지금까지 붓다의 명상과 간화선 수행에 전념해왔으며 그 결과 아무도 풀어내지 못한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벗어나는 부처님 성불 수행경전 <안반수의경>을 해석해 불자들에게 가르침을 주고 있다.

강의 내용은 크게 4가지 커리큘럼으로 몸의 호흡을 기반으로 한 ‘신념처 명상’, 환희의 감미로운 체험을 기반으로 한 ‘수념처 명상’, 마음의 자유세계를 기반으로 한 ‘심념처 체험명상’, 지혜통찰의 세계를 기반으로 한 ‘법념처 명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산 스님은 “성공이 행복의 전부가 아니고, 만족이 행복이다.”라며 우리는 매순간 일어나지도 않는 일에 대해 지나친 염려로 마음의 안정을 찾지 못하고 불만족으로 늘 불안정하다며 이번 BBS TV 특강을 통해 큰 깨달음을 얻어 진정한 행복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년 전 BBS불교방송에서 방영된 동국대 정각원 초청 각산 스님의 명상 강의는 BBS불교방송 시청률 1위, 다시보기 1위로 크게 이슈 된 바 있다. 각산 스님의 명쾌한 강의는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그 인기도는 엄청나다. 이번 특강도 벌써 많은 불자와 일반대중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각산 스님의 BBS TV 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BS불교방송 홈페이지와 참불선원 카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전화는 1577-3696 이다.

5년 만에 새롭게 다시 선보이는 각산 스님의 BBS TV 특강 수강료는 만공회원과 세계명상대전 참가자, 각산스님 명상입문반 수료자에게 50% 할인 우대를 해준다. 그리고 (사)한국명상지도자협회 명상지도사 수강 이수 시간으로도 인정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