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연중 수시로 지역의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아버지 교육과 부모교육의 접근이 취약한 중소기업, 군부대 등에 찾아가는 부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부모교육은 자녀에 대한 발달단계와 심리를 이해, 자녀양육에 필요한 훈육방법 습득, 부모 자신의 이해와 올바른 가치관과 교육관을 확립, 부모의 성역할 증대, 가족관계 및 자녀양육에 대한 정보공유로 준비하고 있다.

어린이집의 원생 아버지 J씨는 “자신이 좋은 아빠라는 착각을 하고 있었음을 깨닫게 된 시간이었으며 좋은 아빠가 될 수 있는 교육으로서 실천의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지난 1일 ‘예비 남편, 아빠를 위한 공감성교육’에 참여한 L씨는 “예비남편으로 성에 대해 몰랐던 점을 많이 배웠고, 강의가 쉽고 재미있게 진행되면서 더욱 집중이 되어 좋은 남편, 아빠가 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센터에서는 생애주기별 바람직한 아버지 역할, 자녀와의 신나는 신체놀이방법, 올바른 사랑표현 방법 등 맞춤형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지역의 부모교육이 필요한 기관 및 단체에서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431-7740)로 교육신청을 하면 각 기관과 협의하여 맞춤형 부모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