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도서관은 오는 9월 16일(토)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 성저공원에서 도서교환 장터 ‘책 나눔이 있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산서구 지역 도서관 5개관(▲대화 ▲한뫼 ▲덕이 ▲가좌 ▲주엽어린이)의 연합으로 진행되며 각 도서관에서 기증받은 도서 중 도서관에 이미 있거나 장서로 등록할 수 없는 자료 및 지난 연도 잡지 등 약 400여 권의 책을 들고 나와 교환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학습만화부터 그림책, 일반소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책들과 잡지가 고루 진열될 예정이다. 도서관에 따르면 행사에 제공되는 도서들은 내용 및 상태가 좋은 책들로 선정했다.

한편 현장도서 교환뿐만 아니라 책갈피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고양시 통합앱(APP)을 활용한 모바일 도서관 이용 방법 및 추천 도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설치 방법 등도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화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하는 ‘제12회 대화동 가와지 문화축제’와 함께 어우러져 더욱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갖가지 먹거리와 문화공연, 나눔장터, 이벤트 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으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책도 읽고 축제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연합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화합 및 평생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